지난 6일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서 김정숙 여사가 이른바 '한동훈 패싱'을 하는 듯한 장면.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지난 6일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서 김정숙 여사가 이른바 '한동훈 패싱'을 하는 듯한 장면.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지난 6일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서 이른바 '한동훈 패싱'을 한 김정숙 여사에 대해 '국민이 참담해할 것' '패악질' 등 강한 비판이 제기됐다.

8일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 허현준의 굿모닝 대한민국에 출연한 송원재 송원재TV 대표는 "퇴임 후 문재인 부부가 보여주는 행태가 참 부끄럽다"며 "대통령 부부가 저런 모습밖에 못 보여주나 하는 자질에 대한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송 대표는 "문재인 정권 시절에 그 지지자들로부터 '문재인 보유국'과 같은 자화자찬식 표현이 나왔는데, 이런 전직 대통령 부부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에 국민이 참담할 것"이라며 "한동훈 위원장의 대응이 문재인 전 대통령으로서는 뼈가 아팠을 것"이라 밝혔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행사 후 언론과의 통화에서 "(김 여사가) 저를 모르셔서 그러셨을 수도 있을 것 같다"면서 "여사님을 다음에 또 뵙게 되면 제가 더 잘 인사드릴 것"이라 말한 바 있다. 송 대표는 한 위원장이 유연한 대응을 했다고 보는 것으로 풀이된다.

송 대표는 "저런 수준밖에 안된다는 데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수준을 보게 된다"며 "패악질 아니겠느냐"라고도 했다.

그는 특히 김 여사에 대해서 "해외 방문 때 전용기를 이용하거나, 특활비로 옷을 사서 입기도 했으며 문 전 대통령 앞에 가면서 마치 자신이 대통령인 것처럼 행동해 외국 정상들이 볼때 낯뜨거운 모습을 연출했다"며 "중심에 서서 논란거리를 스스로 만들고 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송 대표의 논평은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 허현준의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볼 수 있다.

 

박준규 기자 pjk7000@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