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주관의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한 범국민 실천운동
지명 받아 참여하고 참여할 다음 사람 지목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한 이상돈 병원장.[양산부산대병원 제공]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한 이상돈 병원장.[양산부산대병원 제공]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은 이상돈 병원장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는 요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 8월부터 꾸준히 선도해온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이번 챌린지는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이제는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동작을 담은 사진과 함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필수 해시태그를 기재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참여하는 릴레이 형식의 챌린지다.

챌린지에 참여한 양산부산대병원 이상돈 원장은 "환경 보호는 우리의 의무이며 우리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참여로 환경 오염을 줄이고 지구의 미래를 다 함께 보호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산교육지원청 박종현 교육장의 지명을 받은 양산부산대병원 이상돈 병원장은 다음 주자로 양산상공회의소 박병대 회장과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 유두진 지사장을 지목했다.

양산=박상현 기자 sabg0042@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