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장동게이트 특검 수용'촉구에 민주당 퇴장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여야간 충돌이 계속되면서 국토교통부 국정감사도 시작부터 파행으로 치달았다. 

5일 국민의힘 의원들은 더불어민주당 대권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특검 수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피켓을 내걸었다. 이에 민주당 의원들 피켓은 철거하지 않으면 국감을 시작할 수 없다고 항의했다.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은 "대장동 의혹이 연일 제기되면서 국민의 분노가 극에 달하고 있지만, 여당은 20여명의 증인 신청도 받아들이지 않고, 경기도 등은 자료요청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며 "이런 상태에서 제대로 된 국감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니 어쩔 수 없이 진실규명을 위한 특검을 촉구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민주당 문진석 의원은 "현재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데 국민의힘 의원들이 굳이 특검을 주장하는 것은 시간 끌기용"이라며 "검찰 수사로 바로 진실이 드러나면 국민의힘은 대선이 물 건너가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같은 당 문정복 의원도 "저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들어 있는 '화천대유 50억 클럽' 명단을 확보했지만 공개하지 않으려 했다"며 "하지만 피켓을 계속 붙여놓겠다면 이를 공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그렇게 해도 상관 없겠느냐"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후 양당 의원들은 계속 고성을 주고받았고, 이헌승 위원장은 정회를 선포했다. 앞선 다른 상임위 국감도 대장동 피켓 때문에 민주당 의원들이 전원 자리를 떠나는 등 차질을 빚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