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윤호중은 文대통령에게 장관 임명 반대를 분명하게 표명해야"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5선 중진인 이상민 의원이 11일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장관의 임명을 반대한다"며 "송영길 대표, 윤호중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장관 임명 반대를 분명하게 표명해야 한다"고 작심 발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전날(10일) 임 후보만 거론했지만 이는 예시적인 차원이었다. 제 생각을 명확히 밝히면 최소한 임혜숙, 박준영 두 분은 민심에 크게 못 미치고 따라서 장관 임명을 해선 안 된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전날 민주당 의원총회 후 임혜숙 후보자에 대해 "기대에 못 미치는 것만은 틀림없다. 민심이 '이에 대해 아니다'라는게 지배적이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4주년 특별연설에 대해서도 "매우 아쉽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송영길 대표, 윤호중 원내대표를 향해 "대통령에게 두 분의 장관 임명 반대를 분명하게 표명해야 한다"며 "머뭇거리거나 지체해선 안 되고 최대한 분명하고 단호하게 밝혀야 한다. 청와대에 미룰 일도 아니다. 그것이 민심"이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더 이상의 논란은 소모적이고 백해무익하다. 문 대통령과 두 대표는 조속히 이에 합당한 조치를 행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 의원의 작심 비판에도 불구하고 이날 오후 국회에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박준영 해양수산부·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