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비례당 대표, 총선 직후 윤석열 총장 사퇴 요구...국가보안법 폐지도 언급
통합당 “국민적 동의 없이 검찰·헌법 등 좌지우지하겠다는 제왕적 발상에 기가 막힌다”

김성원 미래통합당 대변인./연합뉴스
김성원 미래통합당 대변인./연합뉴스

21대 총선에서 압승을 거둔 여권이 폭주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미래통합당이 “국민들의 준엄한 뜻을 왜곡하지 말라”며 제동을 걸었다.

김성원 미래통합당 대변인은 17일 논평을 내고 “총선이 끝난 지 불과 이틀 만에, 여당에서 국민의 뜻을 왜곡하며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 것처럼 생각하는 위험한 발언들이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공동대표가 자신의 SNS에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를 운운했다”면서 “검찰총장을 경질시킨다고 유죄가 무죄가 되고, 과거가 없던 일이 되지는 않는다. 총선에 이겼다고 잘못이 사라진 냥, 부정의가 정의로 바뀐 냥 착각하는 모양”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총선 전부터 윤석열 총장을 몰아내 조국 게이트, 울산시장 선거공작을 은폐시키려고 했던 더불어민주당”이라며 “공수처 수사대상 1호는 윤석열 검찰총장이라며 공개 협박했던 최강욱 청와대 전 공직비서관도 이번 총선으로 국회에 들어오게 되었으니 이제 그 압박은 더욱 거세질 것”이라고 관측했다.

또한 김 대변인은 우 공동대표가 국가보안법 폐지를 언급한 데 대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김 대변인은 “국가보안법은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법과 질서, 국가 안보의 보루”라며 “우리를 위태롭게 하는 반국가활동을 규제함으로써 북한으로부터 국가의 안전과 국민의 생존 및 자유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아무런 국민적 동의도 없이 벌써부터 검찰 권력, 헌법 권력 등 모든 것을 손아귀에 넣고 좌지우지하겠다는 제왕적 발상에 기가 막힐 따름”이라며 “엄중한 안보현실을 부정하고, 법치주의의 근간을 마음대로 흔들어 보라고 표를 주었다고 생각하는가”라고 했다.

끝으로 김 대변인은 “이제 여당은 마음만 먹으면 어떤 법이든 만들고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 권력만큼 책임도 여당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라.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며 경고했다.

안덕관 기자 adk2@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