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그런 보복인사 단행한다면 법치 수호하기 위한 법무부 장관 아니라 수사 방해하기 위한 청와대 하수인에 불과"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강원 춘천·재선)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취임 직후 대규모 검찰 인사를 단행할 것이라는 일각의 관측에 대해 안태근 전 검찰국장의 사례를 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진태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안태근 전 국장을 기억하시나?"라며 "여검사를 통영지청으로 쫓아보냈다고 직권남용죄로 실형 2년 복역 중이다. 인사실무자도 인사보복이 아니라고 하는데 추측만 가지고 재판하고 있는 대표적 사례"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추미애가 장관이 되자마자 울산 부정선거 사건 수사팀 교체를 벼르고 있다"며 "검사 한 명을 쫓아보냈다고 실형 2년인데 국기문란 부정선거사건 수사팀 자체를 조직적으로 와해시키면 직권남용죄로 무기징역감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또 "만약 그런 보복인사를 단행한다면 이건 법치를 수호하기 위한 법무부 장관이 아니라 수사를 방해하기 위한 청와대 하수인에 불과하다"며 "검찰은 결코 물러서지 말고 장관을 직권남용으로 수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추미애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 문 대통령이 추 장관을 임명함으로써 현 정부 들어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는 23명으로 늘어났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