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 성향 시민단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
"가짜뉴스,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통한 노이즈 마케팅으로 사업 매출 향상시키려는 것"

[사진 출처-김상현 대표 페이스북]
[사진 출처-김상현 대표 페이스북]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가 페이스북에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코링크는 조국꺼' 등의 글을 올렸다는 이유로 경찰에 고발당했다.

좌파 성향의 시민단체로 알려진 '적폐청산 국민참여연대', '가짜뉴스 국민고발인단' 등은 지난 27일 김상현 대표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표 고발자로 이름을 올린 신모 씨는 "김씨가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한 가짜뉴스,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을 통한 노이즈 마케팅으로 사업 매출을 향상시키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씨의 행위는 국론을 분열시키려는 것이며, 표현의 자유 한계를 넘어선 악의적인 비방이 목적"이라며 "문 대통령과 조 장관은 물론 국민에게 씻을 수 없는 정신적 고통과 피해를 줬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김상현 대표는 지난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 고발 당했다고 합니다. 더욱 오십시오. 더욱 하십시오. 나는 가루가 될 준비를 했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나는 더욱 일어날 것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김 대표는 최근 고발을 당한 이후에도 페이스북에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코링크는 조국꺼' 등 문 대통령과 조 장관을 비판하는 글을 게재하고 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