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의 부당한 요구에 당당히 ‘노(NO)’를 외쳐라"
"조로남불에 국민 분노...가짜 청문회 꼼수는 국민과 전쟁하자는 것"

박대출 의원
박대출 의원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국민청문회’ 절차로 진행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이 "여당 요구 수용은 권언유착 인정하는 격"이라며 "가짜 국민청문회를 언론이 거부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3일 한국기자협회와 방송기자연합회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민청문회’ 개최를 요구했다. 

이에 박대출 의원은 25일 성명을 통해 "권력에 취하고, 홍위병 언론에 취하다 보니 언론을 정권의 소유물로 착각하고 있나. 언론노조가 대다수 언론을 장악하다보니 착각할 만도 하겠다"면서 "국민 청문회 수용은 권언유착을 공식화하는 것이다. 노골적으로 편드는 것도 편치 않을 터인데 공개 딱지를 붙여달라니 쉬운 일이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 의원은 "두 협회(한국기자협회, 방송기자연합회)는 정권의 부당한 요구에 당당히 ‘노(NO)’를 외쳐라. 그게 국민이 원하는 언론"이라며 "언론이 가짜장관, 부정입각에 동참할 이유가 없다. 정권의 꼼수를 언론이 공식 지원하는 우를 범하지 말기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은 이미 불합격 통보를 보냈다. 언론이 가짜 청문회 쇼에 응해준다고 해서 되돌릴 수 없다"며 "조로남불에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 가짜 청문회 꼼수는 국민과 전쟁하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im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