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퇴근 시간대 광화문대로에서 소방관들이 택시화재를 진화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9일 퇴근 시간대 광화문대로에서 소방관들이 택시화재를 진화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서울 중구 광화문역 인근 도로에 있던 택시에 화재가 발생해 운전자가 화상을 입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택시기사가 분신을 시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소방당국과 목격자 등에 따르면 9일 저녁 6시 3분경 ‘경기’ 차량 번호판을 단 은색 K5 택시 차량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운전자 A씨의 몸에도 불이 붙었다. 인근에 대기 중이던 경찰이 소화기로 A씨의 몸에 붙은 불을 끄기 시작했다. 하지만 불은 소방대원이 출동할 때까지 6여분동안 계속됐다. 운전자 A씨는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최초 신고자는 대학생 박모 씨(21)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버스를 기다리던 중 어디선가 ‘칙’ 하고 바람빠지는 소리와 함께 폭발음이 나, 버스가 선 줄 알았다”며 “갑자기 여성들이 소리를 지르며 도망가길래 봤더니 택시에 불이 붙은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불이 시작돼 택시기사의 몸에 옮겨붙었다. 기사의 전신에 불이 붙었지만 경찰과 소방 관계자들이 불을 모두 끌 때까지 의식이 있는 듯 쓰러지지 않은 채 있었다”고 덧붙였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 진화 이후 폴리스라인을 설치해 사고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