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 한가운데서 "여러분도 (김정은)좋아하게 될 것"
시민들 "미친X"-"경찰은 뭐하느냐" 불쾌감 드러내

"북한 김정은 위원장 서울방문을 환영합니다"...'꽃물결 대학생 실천단' (사진=연합뉴스 / 2018.11.21)
"북한 김정은 위원장 서울방문을 환영합니다"...'꽃물결 대학생 실천단' (사진=연합뉴스 / 2018.11.21)

최근 친북(親北) 단체들이 공개적으로 북한 김정은을 칭송하거나 그의 방한을 환영하는 움직임을 잇달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친북 청년단체들이 김정은을 환영하자며 “나는 공산당이 좋아요”란 주장까지 나왔다.

복수의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경 광화문 광장에서 김정은의 서울 방문을 환영하는 ‘위인맞이환영단’ 단장이라는 김 모씨(35)가 지나가던 시민들에게 "저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열렬한 팬입니다. 팬클럽을 공개모집합니다. 나는 공산당이 좋아요!"라고 고함을 질렀다. 그는 또 “여러분도 곧 (김정은을) 좋아하실 겁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상당수 시민들은 “미친X”이라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시민들은 “경찰은 뭐하느냐”고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님을 굉장히 좋아한다. 정말 훌륭한 위인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정상회담에서) 본 김정은 위원장님은 겸손하고 배려심 많고 결단력 있고 배짱 좋고 실력 있는 지도자였고, 우리 민족의 평화 번영 통일을 위해서 모든 것을 바치려는 강력한 의지까지 갖고 있었다. 거기에 유머러스까지 한데 어떻게 좋아하지 않을 수 있는가"라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미국과의 관계만 봐도 김정은 위원장님이 위인임을 알 수 있다. 깡패국가 미국이 북한 요구에는 쩔쩔맨다"며 "어려운 시절에도 민족 자존심을 지키면서 당당한 자주국가를 만들어낸 북쪽 동포들과 김정은 위원장님께 경의를 표한다"고 주장했다.

위인맞이환영단은 김정은의 서울 방문을 환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결성된 단체로 알려졌다.

최근 김정은을 환영하겠다는 ‘백두칭송위원회’ ‘꽃물결 대학생 실천단’ ‘서울시민환영단’ ‘김정은 국무위원장 서울방문 환영 청년학생위원회’가 발족됐다. 이들은 모두 종북(從北)성향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대다수 시민들은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위인맞이환영단의 기자회견을 지켜본 김모(62)씨는 "완전히 정신이 나가서 헛소리를 한다"고 했고, 홍모(25)씨도 "김정은 좋아하는 건 자유지만, 왜 여기에 나와서 떠드는지 모르겠다. 공산당이 좋다니 제 정신이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시민 이모(35)씨도 "서울 한복판에서 공산당을 찬양한다니 기가 막힌다. 당장 수사에 착수해 종북세력을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했다.

위인맞이환영단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정은 위원장님 환영 지하철 광고 추진’ △자기 집과 동네에 ‘김정은 위원장님 서울 방문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현수막 걸기 △김정은 국무위원장님 환영 스티커 붙이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인터넷을 통해 추가 회원 모집할 예정으로 전해진다.

앞선 이날 오후 2시에는 한국청년연대 회원들이 김정은 국무위원장 서울방문, 남북정상회담 환영 청년학생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년학생위는 전국 청년 단체 106개가 모인 단체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