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끄고 원전 켜라!”
“엄마가 미안해 문재인 뽑아서”
“NO JAIN, NO PAIN” (재인이 없으면 고통도 없다)

광복절 73주년이자 대한민국 건국 70주년이었던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8.15 국가해체세력  규탄 범국민대회'에서 눈에 띈 문구(文句) 중 일부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정변'을 계기로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각종 태극기 집회 현장에서는 기발한 캐치프레이즈와 코스프레 등이 적지 않습니다. 살을 에는 추위 속에 시작돼 이제는 폭염을 이겨내고 계속되는 친(親)대한민국 성향 국민의 집회는 때로 힘들기도 하지만, 현장에서 보이는 재미있는 캐치프레이즈는 참가자들이 집회에 끈기있게 나올 수 있는 웃음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3.1절 범국민대회’와 ‘8‧15 범국민대회’를 전 언론사 중 유일하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지상중계하는 등 대한민국을 아끼는 국민의 집회를 충실하게 보도해온 독립 자유언론 펜앤드마이크(PenN)는 제1회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들은 자신이 작성한 집회 캐치프레이즈와 이를 인쇄 또는 제작한 손푯말 등의 사진(위 사진 참고)을 8월 31일(금)까지 PenN 대표메일(penn@pennmike.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번 공모전 참가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캐치프레이즈도 환영입니다.

PenN은 공모전 마감 후 심사를 거쳐 9월 중순경 PenN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대상 1명에겐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 상금 30만원, 우수상 1명에겐 상금 20만원, 장려상 1명에겐 상금 10만원을 수여합니다. 접수된 응모작의 저작권은 PenN에 귀속됩니다.

이슬기 기자 s.lee@pennmike.om

 

 

“나에게 한 문장만 달라” PenN 제1회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공모주제
대한민국을 아끼는 사람들의 집회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한 줄의 캐치프레이즈

△공모대상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존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일정
접수 : 2018년 8월 17일(금) ~ 2018년 8월 31일 (금) 24:00
발표 : 20218년 9월 중순 예정

△공모형식
직접 작성한 캐치프레이즈와 이를 인쇄 또는 제작한 사진 1장

△응모방법
PenN 대표메일(penn@pennmike.com)로 접수
*메일 제목 및 첨부파일명 :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이름 (예: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응모/홍길동)

△시상내역
대상 상금        50만원 (1명)
최우수상 상금  30만원 (1명)
우수상 상금     20만원 (1명)

장려상 상금     10만원(1명)

※재치있는 풍자가 아닌 직설적인 욕설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