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 계양을서 출근길 인사…저녁 일정도 병행
서울 접전지도 지원사격…중성동갑서 임종석 만나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계양역에서 출근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계양역에서 출근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인 28일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부터 먼저 달려가 유세활동을 본격화했다. 

계양을은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출마하며 이 대표와 맞서는 지역으로 이른바 '명룔대전'의 현장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7시 계양역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유세차에 올라 마이크를 잡고 '정권 심판'을 위해 민주당을 지지해 달라고 외쳤다.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날부터 모든 후보들은 유세차량에 올라 마이크를 잡고 연설할 수 있다.

이 대표는 "국민께서 맡긴 권력과 예산을 사유화하고, 고속도로 노선을 바꿔 사적 이익을 취하려는 부패 집단에, 국민을 업신여기는 반민주적 집단에 나라를 계속 맡길 수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국민이 이 나라의 주인이고 권력의 주체"라며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 미래와 희망이 있는 나라를 함께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당 대표로서 민주당 후보들을 지원사격하는 한편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로서 지역구에서의 선거운동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 정권심판 및 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 참석한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10시께 윤석열 정권 심판론을 앞세워  대통령실이 위치한 서울 용산에서 출정식을 연다.

출정식 후에는 서울 내 격전지를 찾아 후보 지원 유세를 벌인다. 

서울 중·성동갑 전현희 후보 지지 유세에는 이 지역에 도전했다가 당내 경선서 배제(컷오프)된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도 함께 할 예정이다. 

또 동작을과 동작갑을 차례로 방문해 류삼영 후보와 김병기 후보 지지 유세를 벌인다.

이날 오후에는 이날 다시 인천으로 이동, 인천시당 총선 출정식에도 참여한 후 오후 5시30분께부터 7시까지 계양구 유세차 순회 및 퇴근길 거리인사를 진행한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