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정 민주당 후보 당선되면 지역 및 국민에게 도움 되지 않아”
아직까지 국민의힘 입당 계획은 없어...“국민 위해 일할 후보 지지”

김대식 국민의힘 부산 사상구 후보를 지지선언한 신상해 전 부산시의장(가운데 단상).[사진=박명훈 기자]
김대식 국민의힘 부산 사상구 후보를 지지선언한 신상해 전 부산시의장(가운데 단상).[사진=박명훈 기자]

신상해 전 부산시의회 의장은 27일 오후 330분 부산시의회에서 김대식 국민의힘 사상구 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신 전 의장은 지난 3월 초 민주당을 탈당하고 시민의 한 사람으로 돌아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고심 끝에 지지자들 및 지역민들로부터 국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좋은 후보인 김대식 후보를 아무 조건 없이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 전 의장은 김 후보를 지지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신 전 의장은 배재정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다면 지역 발전과 국민에게 도움 되지 않을 것이라는 개인적 판단 때문이라며 배 후보는 12년간 사상에서 정치를 해왔으나 국무총리 비서실장, 청와대 비서관을 지낸 것 외엔 지역과 주민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전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민주당은 탈당한 배경과 같이 중도와 합리가 설 자리가 없고 이재명 사당화로 가고 있다일시적으로 사라졌던 종북좌파세력들이 민주당을 숙주로 삼아 회귀하고 있어 본인의 정체성과 전혀 맞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본인의 정치적 신념과 펼치고자 했던 사상의 꿈을 실현시켜 줄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김 후보는 합리적 리더십을 갖췄을 뿐 아니라 인간승리의 산증인이다. 무엇보다 마음이 따뜻하고 정이 많은 애민사상이 투철한 사람이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직까지 국민의힘 입당 계획은 없다김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오로지 사상의 발전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 전 의장은 지난 13지금의 민주당은 전통 민주당이 아닌 히틀러가 떠오르는 이재명 사당화로 가고 있다고 밝히며 고심 끝에 민주당을 탈당한다고 선언했다.

부산=박명훈 기자 parkmh1998@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