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오는 4.10 총선에서 부산 남구에 출마를 선언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산업은행 이전과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의 법안 통과를 호소했다. 21대 국회에서 법안이 통과되려면 다수의 의석을 가진 더불어민주당의 협조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22일 박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존경하는 박재호 의원님. 언론에 산업은행 이전에 대한 입장을 밝히신 내용을 잘 읽었다"라며 "부산 경제를 살리기 위한 최대 현안은 대통령 공약이자 국정과제인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다. 지난 2022년 1월,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 전원은 산업은행을 부산으로 이전하는 내용이 담긴 ‘한국산업은행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권교체 후 정부는 산업은행을 이전 공공기관으로 지정·고시하고 부산시는 문현금융단지에 신사옥을 짓는 안을 제시하는 등 행정 절차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나, 정작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의 노골적 반대에 막혀 법 개정을 못해 신속한 이전을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박재호 의원님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을 지내고 한국산업은행법을 심사하는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임에도 언론 인터뷰에서 타지역 의원들을 설득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히셨다"며 "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3월15일 부산을 방문하여 '논의가 필요하다'며 산업은행 이전에 대한 답변을 슬쩍 미룬 것과 같아 보인다"라고 밝혔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4년간 거대 의석수를 이용해 민주당만 원하는 법안들을 국민의힘의 반대에도 단독으로 통과시켜왔다"며 "하물며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안은 국민의힘이 당론으로 정하는 등 적극 추진할 의사가 있는 만큼 더불어민주당의 의지만 있다면 사실상 합의통과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재호 의원님은 ‘부산시민 한심하다’고 발언하셨다가 ‘한심한 부산 경제 때문에 한 실수’라며 사과하신 바 있다"며 "부산 경제를 진심으로 걱정하신다면 26만 남구 주민들, 330만 부산시민들의 염원을 받들어, 박의원님께서 이재명 대표를 설득해 21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법안을 통과시켜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