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27일까지 39팀 모집...청년 활동 지원 예정

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모집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모집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8일부터 오는 327일까지 ‘2024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참여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은 다양한 청년 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청년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년의 공통 관심사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사업을 지원하며 올해 총 39팀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재능기부형 15지역 활성화 활동하는 공동체형 4스펙 향상 목적 활동하는 스터디형 5공통 관심사로 자율 활동하는 자율형 15팀 등 39팀을 선정한다.

올해 총사업비는 14000만 원으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재능기부형 150만 원 공동체형 500만 원 스터디형과 자율형은 각각 100만 원의 활동비를 팀별로 지원한다.

특히 공동체형은 올해 신설됐으며 새롭게 구성한 청년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네트워크) 활성화를 추진한다.

참여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부산 청년 최소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라면 신청 가능하다. 오는 4월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참여팀으로 선정되면 오는 5월부터 활동할 예정이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청년들이 모여 활동하는 커뮤니티가 지역 사회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시는 올해도 청년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박명훈 기자 parkmh1998@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