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 시민 간담회서,
농산물 납품단가 지원대상 21개로 확대
…지원단가 kg당 4천원으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최근 농산물 가격 급등과 관련, "높은 농·축산물 가격에 대비해 긴급 안정자금 1500억원을 다음 주부터 투입하기로 정부와 협의했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전남 순천 아랫장번영회에서 열린 시민 간담회에서 "당정이 고물가 해소 대책과 관련해 전날 밤 이같이 협의했다"고 공개했다.

이어 "최근 과일이나 축산물 물가가 높은데, 그 부분을 정부·여당이 어떻게든 해소하고 해결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갖고 있다"고 했다. 

당정이 협의한 내용에 따르면 소비자가 대형마트 등 전국 1만6천개 유통업체에서 농산물을 구입할 때 1만∼2만원가량을 할인받을 수 있는 농산물 할인 예산을 대폭 확대하게 된다. 

농산물 도매가격 안정을 위해서 납품단가 지원이 현행 감귤, 사과 등의 13개 품목에서 배, 포도 등의 21개 품목으로 확대되고 지원 단가도 최대 1㎏당 4000원까지 인상된다. 

또 한우, 한돈, 계란, 닭고기 등 축산물을 30∼50% 할인하는 행사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 연중 할인 행사의 경우 한우는 기존 15회에서 25회로, 한돈은 기존 6회에서 10회로 각각 늘릴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이번 조치를 월요일부터 즉각 실시키로 정부와 협의했다"며 "물가를 잡을 수 있는 정책을 계속 고민하고 있고, 계속 마련되는 대로 즉각 즉각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저희가 호남 지역구에서 후보를 전부 다 냈다. 정말 호남에서 당선되고 싶다"며 "만약 호남에서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된다면, 단순히 국민의힘의 승리라기보다 대한민국 전체의 승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