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도태우 변호사 공천을 재의결해놓고 또다시 '막말 논란'으로 전격 취소하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작심 비판하고 나섰다.

홍 시장은 15일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무슨 공당의 공천이 호떡 뒤집기 판도 아니고 이랬더 저랬다"라며 "중요 국가정책 발표는 하나도 없고 새털처럼 가볍게 처신 하면서 매일 하는 쇼는 셀카 찍는 일 뿐이니 그래 가지고 선거가 되겠나"라고 했다.

홍 시장은 "일부 영입 좌파들에 얹혀서 우왕좌왕 하는 정당이 되어 버렸는데 우리가 투표 할 맛 나겠나"라며 "또 가처분 파동 일어 나겠다"라고도 했다.

지난 11일 홍 시장은 도태우 변호사 공천 취소에 반대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홍 시장은 "자유민주 정당에서 경선으로 공천 확정된 사람을 과거 개인 생각을 이유로 공천을 취소한다면 그건 자유민주 정당이 아니다"라며 "경선 결과 발표로 후보자가 확정됐고 최고위 의결은 확인행위에 불과하다는 것을 법조인 출신이 모르는 바가 아닐 텐데 그럴 바엔 애초부터 경선에서 탈락시켰어야지"라고 했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전날 밤 "도태우 후보의 경우 5.18 폄훼 논란으로 두 차례 사과문을 올린 후에도 부적절한 발언이 추가로 드러나고 있다"며 공천 취소 이유를 설명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