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0일 현재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 홈페이지
3월10일 현재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 홈페이지

[독자 여러분께 드리는 글]

펜앤드마이크가 고통스런 결정을 내렸음을 알려드립니다.

3월 중순 예정된 유튜브 제재해제 심사를 앞두고 펜앤 유튜브 영상 1만2천여개를 삭제했습니다.

아시다시피 펜앤은 2023년 2월부터 유튜브 광고 수익을 1원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익없이 1년을 버텨온 것은 그나마 후원자님들의 애정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다시 새출발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유튜브 제재해제를 위해 뼈를 깎는 심정으로 기존 영상을 삭제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펜앤에 대한 제재 사유가 ‘유해 또는 증오성 콘텐츠’ 때문이라고 밝혀왔기에 이런 조치가 불가피했다는 보고를 드립니다.

물론 억울합니다.이때문에 유튜브 광고 수익을 받지 않더라도 영상을 지우지 말아야 한다는 의견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높이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볼수있듯이,저희도 멀리 가기위해 부득이 이런 결정을 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펜앤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영상을 대거 삭제하면서 귀중한 말씀을 주셨던 출연자분들께 죄송스럽습니다.또 즐겨보던 영상이 사라진 데 대해 서운함과 아쉬움을 토로해주신 독자분들께도 송구스럽습니다.

유튜브 제재 해제후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왜곡된 역사를 바로잡는 새로운 역사기획물, 깊이있는 총선분석,그리고 총선후 반듯한 대한민국의 건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숨죽이던 시절,펜앤드마이크는 앞장서 싸워왔습니다.

펜앤은 그 어떤 시련에도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체제수호의 선봉이 되겠습니다.

변함없는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펜앤드마이크 임직원 일동

3월10일 현재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에 업로드된 영상들
3월10일 현재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에 업로드된 영상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