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위, 3차 경선 결과 발표
3곳에선 2인 결선 치러져
'용산 출신 2명 탈락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4·10 총선 3차 경선 결과.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4·10 총선 3차 경선 결과.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4·10 총선 후보 3차 경선 결과에서도 현역 의원들이 강세를 보였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일 서울 2곳·부산 1곳·대구 1곳· 인천 1곳·대전 2곳·울산 1곳·경기 4곳·충북 2곳·충남 1곳 ·경남 1곳 등 16개 지역구에서 진행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면 현역인 조정훈·이인선 의원이 본선행을 확정했다.

조 의원은 서울 마포갑에서 신지호 전 의원을 상대로 승리했다. 비례대표인 조 의원은 범야권 정당인 시대전환 소속으로 있다가 지난해 국민의힘이 시대전환을 흡수합당하면서 국민의힘 소속이 됐다.

초선인 이인선 의원은 대구 수성을에서 김대식 전 국민통합위원을 상대로 경선에서 승리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은평구갑에선 홍인정 전 당협위원장이, 부산 중영도에서는 조승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박성근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꺾고 승리했다. 

경기 김포갑에서는 박진호 전 당협위원장이 승리했다. 1990년생인 박 전 위원장은 지금까지 공천이 확정된 국민의힘 후보 중 최연소(34세)다.

국회 부의장을 지낸 심재철(경기 안양동안을) 전 의원과 김수민(충북 청주청원)·박대동(울산 북구) 전 의원도 경선에서 이기며 공천을 받았다.

이 밖에 경선 결과 대전 서구갑(조수연), 서구을(양홍규), 경기 구리(나태근), 충남 논산·계룡·금산(박성규),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박일호) 등에서 공천이 확정됐다.

인천 남동갑(손범규·전성식), 경기 남양주갑(심장수·유낙준), 충북 청주흥덕(김동원·송태영) 등 3곳에선 결선이 치러지게 됐다.

한편 용산 참모 출신 중에선 김보현(경기 김포갑)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전지현(경기 구리) 전 행정관 등 2명이 모두 고배를 마셨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