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으로 사라졌어야 마땅한데 다시 세력화에 성공"

국민의힘은 준연동형 비례제 유지로 선거제를 확정지은 더불어민주당이 옛 통합진보당 후신 세력들의 원내 입성을 가능케 했다며 그 책임론을 정면으로 제기하고 나섰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망령으로 떠돌아야 할 경기동부연합이 유력한 원내 정치 세력이 되는 데 대해 국민에게 분명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원내대표는 "2013년 통합진보당 내란선동사건의 주축이었던 경기동부연합은 종북 세력의 대명사로 국민들 뇌리에 각인돼 있다. 국민들은 경기동부연합에 대한 걱정을 다시 해야 할 상황이 오리라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헌법재판소에서 통합진보당 해산 명령을 내렸을 때 경기동부연합이라는 이름도 역사 속으로 사라졌어야 마땅하지만, 이후 경기동부연합은 민주노총과 진보당을 통해 다시 세력화에 성공했다는 것이 언론의 일관된 분석"이라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 때 진보당 후보가 얻은 득표는 0.1%에 불과했다. 이번에 민주당과의 거래로 3개의 비례 의석을 갖게 되면 21대 총선에서 열린민주당이 5.42%를 얻어 3석을 확보한 것과 비교할 때 또 다른 '친명횡재'"라면서 "보수든 진보든 종북이라는 시대착오적 이념을 가진 세력이 원내에서 영향력을 갖길 바라는 대한민국 국민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동부연합의 국회 진입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민주화 이후 최악의 퇴행적 선거제임을 입증하는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도 지난 22일  서울 구로에서 행복주택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준연동형 비례제는 통진당(통합진보당) 계열의 종북 위헌 정당의 후신, 그리고 조국 같은 분들, 민주당 이름으로조차 국회에 보내지 못할 분들을 정치적 야합을 통해 국회의원이 되게 만들 수 있는 제도이기에 잘못됐다"고 질타한 바 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과 통합진보당 후신인 진보당 등의 범야권 선거연합을 겨냥해 운동권 세력이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위협하는 세력이든 내 편을 늘릴 수만 있다면 누구와도 손잡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