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 파동으로 분당 위기까지 언급되는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연이은 직격에 별다른 대응을 하지 못하고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만 사골 끓여먹듯 반복하고 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24일 서면 브리핑에서 "한 위원장의 입이 연일 야당을 향한 저주의 막말을 쏟아내느라 쉴 줄 모른다. 내용도 스토킹 수준의 깎아내리기와 막말로 한심하다"라며  "야당 저주가 하는 일의 전부냐"라고 반발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재명 대표가 '공천 학살' 논란에 '0점 받은 의원도 있다'며 웃은 걸 지적하며  "그 장면을 보고 어떻게 느꼈나. 나는 좀 화가 나더라. 그렇게 웃으면서 얘기할 문제가 아니잖나. 이번 총선 국면에서 최악의 장면"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이 수상한 여론조사 업체를 끼워 넣었다는 의혹에 대해 "수상한 업체를 중간에 끼워넣기 한다? 대장동 비리와 백현동 비리, 성남FC 비리가 다 그런 식으로 이재명 측의 수상한 업체나 관계자가 이유 없이 들어가서 벌어진 비리 아닌가"라면서 "그 버릇 못 버리시네. 저게 공당인가. 거기 선관위원장은 도망갔다면서? 우리와 비교해봐 달라"고 말했다.

이같은 한 위원장의 비판에 대해 박 대변인은 "이런 태도는 제 눈의 들보는 보지 않고 남의 눈의 티끌만 쳐다보는 내로남불의 극치"라며 "이러니 한 위원장을 윤석열 대통령의 아바타라고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에게 경고한다. 야당 스토킹은 이제 그만하고 본인과 김건희 여사를 향한 국민 의혹에 답하고, '김건희 특검'과 50억 클럽 수사를 위한 특검에 책임 있는 결단을 보이라"고 요구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