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KBS '특별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 출연한 윤석열 대통령. [사진=유튜브]
7일 KBS '특별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 출연한 윤석열 대통령. [사진=유튜브]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의 단독회담을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영수회담은 우리 사회에서 없어진지 꽤 됐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밤 사전녹화 방송 KBS '특별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서 이와같이 말하면서 "여야 지도부끼리 여기에 대해서 논의를 한다면 (양당) 지도부와 만날 용의가 있지만, 영수회담이라 한다면 여당 지도부를 무시하는 게 될 수 있어서 곤란한 상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도 여당에 대해서는 당정협의라는 정책공조를 한다"며 "대통령이 여당의 1호 당원 개념으로서 중요 당원이지만, 여당 지도부와 대통령실은 별개로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 지도부를 재베한 상태에서 야당 대표와 지도부를 직접 상대한다는 것은 대통령으로서 집권 여당 지도부와 당을 소홀히 하는 처사"라며 "(여야 지도부와) 같이 (회담을) 하든지, (여야가) 먼저 대화를 나누고 난 후 제 입장에서도 행정부를 대표하는 대통령의 결심사항이 필요한 거라든지 그런 단계가 됐을 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박준규 기자 pjk7000@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