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제주에서 열린 '맛제주' 행사
영세식당 자영업자 격려하며 노래 불러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맛있는 제주 만들기' 행사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맛있는 제주 만들기' 행사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영세식당 자영업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사장이 지난 3일 제주신라호텔에서 '맛제주 1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을 당시 찍힌 사진이 공유됐다. 재벌가의 노래 부르는 모습에 누리꾼들과 참석자들은 많은 관심을 보였다.

영상을 보면 이 사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마이크를 두 손으로 쥔 채 가수 해바라기의 '사랑으로'를 열창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박수를 치며 노래를 따라 부르고 있다. 

해당 영상은 맛제주9호점 '해성도뚜리' 김자인 대표 자녀가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영상과 함께 "호텔신라와 함께 맛있는 제주 만들기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한층 더 성장하고 더욱 노력하는 해성도뚜리가 되겠다. 이부진 사장님 정말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호텔 신라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맛제주 1호점 '신성할망식당'이 2014년 2월 6일 재개장한 지 10주년을 맞아 호텔이 마련한 자리다.

행사자리에서 이 사장은 기념식에 맞춰 식당주 가족에게 제주신라호텔 투숙을 지원하고 설맞이 한우 선물세트와 순금 5돈, 기념패를 전달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오른쪽)과 방송인 윤영미가 제주 지역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 만들기' 1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캡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오른쪽)과 방송인 윤영미가 제주 지역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 만들기' 1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캡처]

1호점 신성할망식당 박정미 대표는 SNS에 "맛제주 10주년을 맞아 이부진 사장 초대로 신라호텔에서 축하 자리와 식사 자리를 마련해주고 특별한 선물도 챙겨주고 가족과 푹 쉬고 가라고 호텔 투숙까지 (지원해줬다)"라고 했다.

이어 "각 호점 사장님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촬영도 해주고 윤영미 아나운서를 초빙해 특별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해주고 감동의 선물을 줘서 감사드린다"라며 "맛제주 1호점이라 가능했던 특별한 하루이며 평생 잊지 못할 날"이라고 했다.

이날 맛제주 행사에 강사로 참석한 방송인 윤영미씨는 "우아하고 배려심 깊고 겸손한 이 사장의 팬이 됐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방송사가 추진해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