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사진=연합뉴스)
한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사진=연합뉴스)

아시아축구연맹(이하 AFC)와 영국 BBC 방송 등 서방 외신들이 입을모아 한국 축구대표팀의 손흥민을 극찬했다. AFC는 '슈퍼 손'(Super Son)이라는 손흥민의 별명을 언급하며 활약을 조명했다.

3일(한국시간) 2023 AFC 아시안컵 호주와의 8강전에서 손흥민은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이날 경기에서 후반 막판까지 호주가 선제골로 1-0으로 앞서 있었으나, 후반 종료 직전 황희찬의 극적인 동점골, 연장전에서 손흥민의 역전골로 짜릿한 승리를 이끌어냈다.

AFC는 홈페이지 게시물을 통해 "손흥민이 주장직을 수행한 한국이 통산 세 번째 우승까지 2승을 남겨뒀다. 호주를 2-1로 제압하며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며 손흥민의 역할을 높게 평가했다.

서방 외신들도 손흥민의 활약에 주목했다.

영국 BBC는 '손흥민이 한국을 아시안컵 4강으로 보냈다'는 제목으로 그의 활약을 상세하게 전했다.

AP통신과 AFP통신도 손흥민의 결정적인 역전골에 주목하며, "손흥민의 마술이 한국을 요르단과 아시안컵 준결승에 올려놨다"고 그의 활약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얻어내고, 연장전에서의 프리킥으로 골을 넣어 한국이 승리를 차지한 순간을 외신들도 상세하게 다루는 등 손흥민에게 찬사를 보냈다.

한편, 치열한 경기 끝에 호주를 꺾은 대표팀은, 오는 6일 밤 자정(한국시간) 요르단과 4강전을 가진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