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조사 2월2일 공개

22대 총선을 앞두고 여론조사의 편향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잘못된 여론조사가 마구 쏟아지고,이에 근거해 잘못된 집단 심리가 굳어지며,이게 또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악순환 고리를 형성하고 있다.

펜앤드마이크는 굿소사이어티조사연구소와 손잡고 '진짜' 여론조사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펜앤이 의뢰하고 조사는 R&R과 여론조사공정이 맡는다.R&R은 국내 대표적인 여론조사업체이다.

이렇게 뭉치게 된 것은 잘못된 여론조사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노규형 R&R대표는 "믿을수 있는 여론조사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정말 공정한 여론조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여론조사에 함께하는 황승연 전 경희대교수는 "김어준의 여론조사가 선관위 홈페이지를 도배질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공정한 여론조사가 필요하다는 대의에 공감해 여론조사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천영식 펜앤드마이크 대표는 "여론조사 결과를 믿지 못하게된 현실이 대한민국의 현 주소"라면서 "민심의 흐름을 정확히 살펴볼수 있는 '진짜' 여론조사를 해보겠다는게 이번에 캠페인을 하게된 이유"이라고 밝혔다.

첫번째 여론조사 결과는 2월2일 공개될 예정이다. 여론조사 분석은 엄경영 시대정신연구소장이 펜앤 방송에 출연해서 하게된다.

여론조사캠페인은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게 단점이다. 제대로된 여론조사를 원하는 분들은 구독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길 바라고 있다.

구독신청은 펜앤마이크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다.

다음은 관련 정보.

<여론조사 구독료 전용계좌>

기업은행 024-088734-01-064 주식회사 펜앤드마이크

구독문의 02-2138-588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