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수사계 직원 휴대전화 확보
…언론사도 압색 대상에 포함

이선균. [연합뉴스]
이선균.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48) 씨 수사 정보 유출 경위에 대해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나선 가운데 경찰이 이를 확인하기 위한 강제 수사에 나섰다. 

23일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전날 이씨 사건을 수사한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와 이씨 수사 정보를 자세히 보도한 언론사 등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인천청 마약범죄수사계 소속 직원 휴대전화와 수사 관련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통해 인천청 내부에서 특정 언론으로 수사 정보를 유출한 정황이 있는지 여부도 확인할 예정이다.

경기남부경찰청이 수사에 나선 이유는 이선균 씨의 마약 투약 여부를 수사했던 인천경찰청이 직접 조사할 경우 공정성을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을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할 방침"이라며 "압수수색과 관련해서는 아무 말도 해줄 수 없다"고 했다.

이씨 마약 투약 혐의는 지난해 10월19일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졌으며 이씨는 경찰 소환 조사를 받던 중 지난해 12월27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씨는 숨지기 전 비공개 조사를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결국 포토라인에 섰고 그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와관련 봉준호 감독을 비롯한 문화예술인들은 지난 12일 '고(故)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 성명 발표와 함께 수사 정보 유출 경위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