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실·국정원, 사건 축소 의도 있지 않았나"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지난 2일 흉기 피습 사건을 이용해 윤석열 정부를 연일 공격하고 있다. 21일엔 국무총리실에 이어 대통령실 국가안보실과 국정원까지 이번 이재명 피습 사건 축소에 가담한 것 아니냔 의혹을 제기했다.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테러 상황에 대한 1차적인 책임이 있는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이 테러 대응 책임자로서 역할과 책임을 제대로 했는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 대표에 대한 암살 미수 사건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사건 초기부터 테러 행위로 규정하고 단호한 대응을 천명했다"며 "그렇다면 적어도 사건 초기부터 국가안보실에서 대통령에게 상황을 보고하고 대응에 나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지난 18일 민주당은 이 대표 흉기 피습 당시 부상 정도를 축소해 관계부처에 문자 메시지를 배포했다며 국무총리실 소속 대테러 종합상황실 공무원들을 경찰에 고발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전 위원장은 "대테러 상황실이 사건의 축소·왜곡이 시발점이 됐다는 것은 누차 말씀드렸다"면서 "이 모든 상황과 관련해 국정원과 국가안보실에 의한 사건 축소의 의도가 있지 않았나 하는 것을 묻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가 총선 인재로 영입한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은 "(국정원은) 암살 테러를 자행한 김모 씨와 관련 인물을 어느 정도 파악했는지 공개해야 한다"며 "테러 인물, 조직원, 단체 선전, 자금모금 기부, 테러 예비 음모, 선전 선동 등 의심할만한 인물을 색출해 추적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에 정중히 요청한다. 이 대표 암살 테러를 정치적으로 왜곡하고 테러 피해자를 조롱하고 음해하고 뒤집어씌우기까지 하는 모든 유튜브 동영상, 게시물, 소셜미디어상 표현물을 삭제하도록 조치해 달라"고 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