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권 탄생에 기여한 인사들이 보란 듯 당의 얼굴로 나선다?"

더불어민주당의 친명계 조직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임종석·노영민 전 실장의 총선 출마에 대해 "윤석열을 발탁한 진실부터 밝히라"며 공격에 나섰다.

'민주당혁신행동'은 12일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정권 교체의 계기를 제공하고 윤석열 정권 탄생에 기여한 인사들이 총선에 연이어 출마하는 황당한 일이 이어지고 있다. 임종석, 노영민 두 비서실장이 대표 사례"라며 "문 정부의 두 전직 비서실장은 출마 이전에 문재인 정부에서 윤석열을 서울중앙지검장으로, 검찰총장으로 발탁한 진실부터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윤석열 검찰총장은 국회에서 '대통령의 메신저'로부터 '계속 있으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했다. 그 메신저는 누구인가"라고 따져물으면서 "안 그래도 부동산 문제로 민심이 이반하던 상황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발탁으로 문재인 정부의 국정 동력을 상실하게 만든 주역은 누구냐. 그런 잘못된 선택이 정권 교체로까지 이어졌음에도 책임져야 할 사람들이 반성도 부끄러움도 없이 앞다퉈 출마에 나서고 있다"고 했다.

문재인 정부 첫 비서실장을 지낸 임 전 실장은 전날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로부터 적격 판정을 받고 서울 중구·성동구 갑 출마를 선언했다. 노 전 실장도 전날 검증위로부터 충북 청주시상당구 출마 적격 판정을 받았다.

민주당혁신행동은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은 반드시 승리해 민생·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멈춰 세워야 한다. 그런 막중한 선거에 윤석열 정권 탄생에 기여한 인사들이 보란 듯이 당의 얼굴로 나선다면 어느 국민이 민주당을 믿고 지지할 수 있겠는가"라면서 "두 전직 비서실장이 국민께 제대로 된 설명도 해명도 없이 출마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