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만장일치로 추대되려는 최근 일련의 흐름에 대해 긍정하며 "현재 (한 장관이) 가지고 있는 국민적인 지지율, 참신성, 당당함, 명쾌한 메시지 전달력 등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어, 굉장히 컨벤션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19일 MBC라디오 인터뷰에서 '한동훈 장관 비대위원장 카드'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러냈다. 유 의원은 "한 장관이 정치 지도자로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오차 범위 내에 지지를 받고 있는 측면이 있다"면서 "단순하게 보수 지지층에만 인기가 있는 게 아니라 20, 30대부터 상당히 국민의힘에 비판적인 여성층에도 굉장히 인기가 높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전날 진행된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와 관련해 당의 험지에서 활동하는 원외 당협위원장들의 절박한 외침이 있었다고 전했다. 유 의원은 "새 비대위원장이 정치력도 좋고 경륜도 좋지만, 현재 국민적 지지율이 높은 분, 국민적 인지도가 있어서 당 총선을 이끌 만한 사람으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이 있다"고 부연했다.

국민의힘은 전날 연석회의에서 비대위 구성과 비대위원장 인선안 등을 놓고 격론을 벌였지만 끝내 결론을 내리진 못했다. 유 의원은 "어제 결정 내리는 단계는 아니고, 결국 윤재옥 원내대표가 전체적인 의견을 듣는 상황이었다"며 "오래 끌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윤 원내대표가 금주 중에 하시려고 하지 않겠나. 1월 10일 전에 공관위 출범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시간이 많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비대위원장 후보는 윤재옥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지명하며 당 최고위원회와 전국위원회에서 후보자 임명안을 의결한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