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단장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가졌다면 마약 위험 방지할 수 있어”

성희용 전 주짓수 국가대표팀 단장은 지난 4일 마약범죄예방협회 자문위원장으로 임명됐다.[마약범죄예방협회 제공]
성희용 전 주짓수 국가대표팀 단장은 지난 4일 마약범죄예방협회 자문위원장으로 임명됐다.[마약범죄예방협회 제공]

‘부산 주짓수의 전설’로 알려진 성희용 전 주짓수 국가대표팀 단장이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힘쓴다.

성 단장은 지난 4일 연제구 마약범죄예방협회에서 협회 자문위원장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약범죄예방협회는 마약에 대한 호기심과 유혹을 사전 차단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마약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협회다.

성 단장은 협회 자문위원장으로서 신체 단련을 통해 마약으로부터 국민을 지키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성 단장은 마약으로부터 호기심 많은 청소년들을 건전한 체육활동을 통해 지키는 데 일조할 예정이다.

성 단장은 막대한 역할을 맡게 해준 박민호 총재에게 감사한다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가졌다면 마약과 중독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마약 관련 범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가 차원에서 많은 조치를 취하고 있다마약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 단장은 한국에 주짓수를 알린 1세대 주짓수 선수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2018년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주짓수 국가대표팀을 지도해 1개의 금메달과 1개의 동메달을 배출했다.

부산=박명훈 기자 parkmh1998@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