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지방인민회의 대의원선거 투표율 99.63%
김정은, 함경남도 제55호 선거구에서 투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치러진 지방인민회의 대의원 선거에서 "함경남도 제55호선거구 제26호분구 선거장에서 선거에 참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치러진 지방인민회의 대의원 선거에서 "함경남도 제55호선거구 제26호분구 선거장에서 선거에 참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캡처]

북한은 26일 치러진 지방인민회의 대의원선거 투표율이 거의 10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27일 도·시·군 인민회의 대의원선거가 성과적으로 진행됐다면서 중앙선거지도위원회 집계 자료를 인용해 선거자의 99.63%가 투표에 참여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다른 나라에 가 있거나 먼바다에 나가 일하고 있는 선거자들이 선거에 참가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앞서 전날 노동신문은 '지방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높은 정치적 열의를 안고 참가하여 우리의 혁명주권을 반석같이 다지자'는 제목의 1면 사설로 투표를 독려했다. 

사설에서 "오늘의 선거는 전체 인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공화국 정권을 받들어가는 일심단결의 거대한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는 중요한 정치적 계기"라며 자본주의 사회의 선거는 능력과 관계없이 누가 돈을 더 많이 뿌리는지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금권선거라고 비판했다.

한국의 지방의회에 해당하는 지방인민회의는 광역의회 격인 도(직할시) 인민회의와 기초의회 격인 시(구역)·군 인민회의가 있다. 각 인민회의는 인구비례에 따라 4년마다 선출되는 대의원으로 구성된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함경남도 제55호 선거구 제26호 분구선거장에서 투표했다. 

김 위원장의 투표에는 김덕훈 내각총리, 리일환·오수용 당 비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 현송월 노동당 선전선동부 부부장 등이 동행했다.

김 위원장은 함경남도 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 룡성기계련합기업소 선군주철공장 김충혁 지배인, 함흥시 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 룡성기계련합기업소 3기계직장 리철학 직장장, 해안구역 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 해안구역통계부 림철 부부장에게 각각 투표했다.

김 위원장은 대의원 후보자들을 만나 인민의 요구를 옹호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는 진정한 인민의 대표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