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100개 뽑은 검사에도 '음성'
경찰 "모발 1개월에 1cm 씩 자라, 10개월 안 한듯
...다른 검사도 진행중, 최종 아니다"

지난달 28일 경찰에 처음 출석한 이선균. [연합뉴스]
지난달 28일 경찰에 처음 출석한 이선균.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씨가 시약 검사 후 1주일 만인 4일 오후 2시 다시 경찰에 출석한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는 이씨를 이날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첫 소환 당시 이씨의 소변을 활용한 간이 시약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이 나왔고, 이어 경찰이 이씨의 모발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지만 역시 마약 투약 정황은 감지되지 않았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이씨 모발 100여개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감정 결과 대마, 향정 등의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전날 밝혔다.

국과수는 이씨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 대마 등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결과를 최근 경찰에 전달했다.

경찰은 지난달 28일 채취한 이씨의 모발을 세척해 2~3cm 구간마다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했다. 국과수는 경찰에 모든 구간에서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알렸다. 

그러나 경찰은 이씨가 유흥업소 실장에게 협박을 받아 3억5000만원을 건넨 사실에 주목하며, 오랜 시간 전 마약을 투약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일반적으로 모발 1cm가 자라는 데 1달이 걸리는데 경찰이 채취한 이씨의 모발 길이는 8~10cm다. 

따라서 8~10개월 이전에 마약을 투약했다면 결과가 음성이 나올 수 있다. 

이와관련 경찰 관계자는 "모발과 소변에 대한 국과수 정밀감정 결과에서 음성을 받은 것은 맞지만 다른 검사도 진행되고 있어 최종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 씨는 지난달 28일 첫 소환 때와 마찬가지로 변호인과 함께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이 있는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할 예정이다.

경찰은 이날 이씨를 상대로 피의자 신문을 진행하면서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한 입장을 우선 확인하고 향후 수사 방향을 결정할 방침이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 혐의를 받는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도 오는 6일 첫 소환 조사를 받는다.

현재 인천경찰청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나 내사 중인 인물은 이씨와 권씨를 포함해 모두 10명이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이씨 조사에서는 혐의 인정 여부부터 먼저 확인할 방침"이라며 "일단 이씨의 진술을 듣고 향후 수사 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