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업소 여종업원 구속
대마 외에 다른 마약류도 확인
공갈 건은 경찰 이첩

배우 이선균. [CJ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선균. [CJ엔터테인먼트 제공]

경찰이 대마 등 투약 혐의로 배우 이선균(48) 씨를 입건 전 조사단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입건했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 등 투약 혐의로 이씨(48)를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가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됨에 따라 경찰이 조만간 출석 통보를 할 전망이다.

또 경찰은 같은 혐의를 받는 서울 강남 유흥업소 종업원 A(29·여)씨를 지난 주말 구속하고 같은 유흥업소에서 일한 20대 여성 종업원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 등이 취급한 마약류가 대마 외에도 다른 마약류도 함께 확인됨으로써 경찰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들과 함께 수사선상에 오른 재벌가 3세 등 5명은 입건 전 조사(내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 혐의와 관련해 구체적인 단서를 확보하고 피의자로 전환했다"고 말했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서울에 있는 A씨 자택에서 여러 차례 대마초 등 마약을 투약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인천지검은 이씨가 공갈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2명에 대한 사건 수사를 이날 인천경찰청으로 이송했다.

이씨는 최근 "마약 사건과 관련해 협박당했고 수억 원을 뜯겼다"며 변호인을 통해 이번 마약 사건 연루자를 공갈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경찰은 조만간 이씨 등을 소환해 수사를 이어가는 한편, 이씨의 고소 사건에 대해서도 사건 수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또 내사 사건에 대해서도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