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에 올라온 글, 네티즌들의 압도적인 '공감' 얻어

변호사로 추정되는 A씨, 정원 확대가 서비스 퀄리티 저하가 아닌 서비스 수요자들에게 이득이라는 점 강조

"중범죄자 면허 박탈은 도대체 왜 안 되는거냐?"라며 중범죄를 저질러도 의사 면허가 박탈되지 않는 현실을 비판하기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직장인들이 가입해서 서로 간의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에는 네티즌들의 높은 '공감'을 얻는 글이 올라와 화제이다.

지난 17일 변호사로 추정되는 네티즌 A씨는'블라인드'에 "우리는 배출 정원 1000명에서 1700명으로 증원된 지 12년 됐다. 이제 금전적으로는 상위권 대기업 사무직이랑 별 차이 안 날 만큼 먹고살기 팍팍해졌다"라고 밝혔다.

이어 "근데 법률서비스 접근성은 어마어마하게 좋아져서, 이제 간단한 법률상담이나 소송위임은 염가에 가능하고, 중견이나 중소기업도 사내 변호사를 뽑는 시대가 됐다"라며 정원 확대가 결국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고 말했다.

또한 "근데 사시 시절이랑 법률 서비스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나는가? 그건 전혀 아닌  것 같아"라며 "사시 아재 변호사 중에서도 기본적 법리도 이해 못하고 서면 개판으로 쓰는 사람 수두룩하고, 변시 출신 중에서도 똑똑한 애들은 진짜 똑똑하다"라고 지적했는데, 의대 정원 확대를 반대하는 의견 중 '정원 확대가 서비스 퀄리티 저하로 이어진다'는 것을 반박한 것으로 해석된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전문직 증원이라는건, 아예 그 직업의 하방을 삭제해버리는 파멸적 수준이 아닌 이상 무조건 서비스 수요자들에게 이득이라고 본다. 그동안 꿀 많이 빨았지 않느냐"라며 "중범죄자 면허 박탈은 도대체 왜 안되는 건가? 우리는 음주 단속에만 걸려도 변협에서 자격 정지한다"라고 덧붙였다. 의대 정원 확대가 서비스 수요자들에게 이득이고, 중범죄를 저질러도 의사 면허 박탈이 안되는 상황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OECD 국가 중 의사 숫자 최하위 멕시코 다음이다. 진작에 늘렸어야 되는 문제이다" "의료질 떨어진다는 게 제일 x소리다. 이미 조x대 신x대 문과에서 의전원 가서 국시 통과하고 의사 잘만 한다" "사실 해외도 일반의/전문의 구분해서 공급 늘리는 마당에 안될 거 있나 싶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감했다.

한편, 지난 17일 매일경제신문이 여론조사기관인 넥스트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의대 정원 관련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 71.1%가 찬성, 반대 18.4%, 모르겠다 10.5%로 윤석열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이 압도적 지지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