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타협회 주최, 수원대학교 21.22일 양일간 펼쳐
다양한 음원을 제작 및 보유한 '아이피샵' 후원

2023 대한민국 기타 페스티벌 포스터
2023 대한민국 기타 페스티벌 포스터

 

한국기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피샵이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기타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1일 토요일과 22일 일요일 양일간 수원대학교 음악대학에서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에서 가장 많은 클랙식기타 전공생이 재학중인 수원대학교와 64년의 전통을 가진 한국기타협회가 MOU를 맺고 수원 지역에 클래식기타를 알리자는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한국기타협회가 해마다 진행해온 “42회 전국기타콩쿠르”와 다양한 콘서트 및 세미나, 악기전시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국기타협회의 '전국기타콩쿠르'는 기타리스트 변보경, 박규희, 조대연 등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연주자들을 배출했다.

본 행사는 10월 21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이번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수원대학교 졸업생들로 이루어진 '와우기타앙블'의 공연을 무료 관람으로 진행하며, 10월 22일 일요일 오후5시에는 JTBC <슈퍼밴드2>에서 장르의 벽을 허무는 매력적인 기타리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하은”과 수원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중인 기타리스트 “임재민”의 연주를 관람할 수 있으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여 수제 기타를 제작하는 엄태흥, 엄홍식 부자와 신현구, 김원기, 김중훈, 길기타, 서영, 이성관, 피어리나, 홍원의 등의 수준 높은 수제 기타를 무료로 시연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IP 종합거래 플랫폼 운영사인 ;아이피샵;, 미국의 대표적인 기타스트링 회사인 'Augustin Guitar Strings', 코르도바 기타, 마르티네즈 기타 등의 수입 제작 유통사 및 수제 기타 제작가 '신형구 기타' 등의 후원으로 치러진다.

한편, 후원사로 참여한 '아이피샵'은 클래식 기타 연주를 포함한 다양한 악기의 연주로 이루어진 음원들을 폭넓게 보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반려동물들이 들을 수 있는 음원이 수록된 “애니멍 프로젝트” 음반을 제작하기도 하였으며, 기타리스트 장하은과 함께 <슈퍼밴드2>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DAVII(다비)의 “Art of Light” 앨범을 제작하는 등 클래식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음원시장에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황우진 기자  sksmsdicjsw@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