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김용호 씨. [사진=연합뉴스]
유튜버 김용호 씨. [사진=연합뉴스]

 

유튜버 김용호 씨가 극단적 선택을 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부산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부산 해운대구 중동의 모 호텔에서 김씨가 숨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은 김씨가 사망한 정확한 시각 등을 파악하고 있다.

김씨는 재판을 받기 위해 부산에 머물고 있었다.김씨는 11일 법원에 출석해 성추행 혐의 유죄로 집행유예 선고를 받았다. 부산지법 형사4단독(이미선 판사)은 김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김씨는 지난 2019년 7월 26일 새벽 부산 해운대구의 한 음식점에서 술을 마시고 유흥주점에서 일하는 여성 직원을 강제추행한 혐의다.

김씨는 재판에서 "호의적인 분위기에서 가벼운 스킨십이었다"며 혐의를 부인해 왔고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강제추행 유죄 판결문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씨는 사망 직전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결과적으로 자기 관리를 잘못한 탓"이라고 말했다. 이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김씨는 또다른 사건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돼 이날 영장실질심사를 받을 예정이었다. 이 사건은 2020년 8월부터 복수의 연예인을 상대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부정적인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협박한 뒤 이를 덮어주며 금전적인 대가를 받은 혐의다.

공갈 혐의 수사를 담당하던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김씨의 사망으로 본 사건에 대해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를 종결할 예정이다.

김씨는 한때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씨와 함께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를 이끌어가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준규 기자 pjk7000@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