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너무 신기해요. 저희 집에 금메달이 생겼어요."

한국 탁구에 무려 21년 만에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안기는 쾌거를 이뤄낸 신유빈은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금메달을 들어 올리며 환하게 웃어 보였다.

신유빈은 2일 전지희와 짝을 지어 나선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북한의 '차수영-박수경 조'를 4-1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신유빈은 애초 2021년 휴스턴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입은 손목 부상으로 1년 넘게 재활을 해야 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이번 아시안게임이 코로나19로 1년 연기되면서 국가대표로 나설 수 있었다.

신유빈은 "저는 부상이 있었어서 사실 이 자리에 없었던 것이었다"면서 "운 좋게 행운이 찾아와서 경기에 뛸 수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했고, 또 뛰었는데 성적도 잘 나와서 잊지 못할 첫 아시안게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유빈은 이날 기자회견과 인터뷰에서 짝을 지어 나선 전지희에 대해 강한 신뢰를 보였다.

신유빈은 "언니는 실력적으로 너무 탄탄한 선수"라며 "복식을 하면서 기술적으로 믿음을 주고, 저도 자신 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존재"라고 거듭 신뢰와 고마움을 드러냈다.

한국팀은 이날 33년 만에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북한과 맞붙었다.

하지만 신유빈은 그런 '외부적'인 요소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고 한다.

신유빈은 "상대가 누구든 똑같이, 언니와 함께 늘 하던 대로 준비했다"면서 "그러다 보니 좋은 결과가 따라왔고, 세리머니도 즐겁게 다른 생각 없이 잘 했다"고 돌아봤다.

이제 신유빈이 조준하는 다음 단계는 2024 파리 올림픽이다.

신유빈은 "아직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출전하면 지금처럼 늘 하던 대로 연습 더 착실히 하고, 나가면 후회 없는 경기를 만들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유빈의 실력이 높아가듯, 키도 아직 크고 있다고 한다.

"제가 키가 멈춘 줄 알았는데 169cm에서 조금식 더 크더라고요. 그런데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웃음)"

앞서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 조(1위)는 2일 '남북 대결'에서 승리하고 한국 탁구에 21년 만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안겼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중국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북한의 차수영-박수경 조(랭킹 없음)를 4-1(11-6 11-4 10-12 12-10 11-3)로 물리쳤다.

이로써 신유빈과 전지희는 한국 선수로는 21년 만에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내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국 선수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수확한 것은 2002년 부산 대회 남자 복식의 이철승-유승민 조, 여자 복식의 석은미-이은실 조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연합뉴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