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장 선거에 "총선 승리 기틀" 발언 겨냥
"민주당 고비마다 정치의 한복판에 서" 
"강서구 보궐선거 원인은 文 정권 숱한 비리"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달 1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달 1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9·19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당을 잘 추스르고 단합된 힘으로 내년 총선 승리의 기틀을 마련해 국민께 희망을 드리기를 바란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30일 홍익표 신임 원내대표와의 통화에서 말한 내용이다. 

홍 원내대표는 문 전 대통령의 격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내달 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승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민주당 공보국은 이날 문 전 대통령이 홍 원내대표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공지문을 통해 밝혔다.

국민의힘은 장동혁 원내대변인을 통해 곧바로 논평을 내고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강서구청장 선거를 앞두고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원장이라도 된 듯 전면에 나서고 있다"며 맹비난했다.

국민의힘은 "절망을 남기고도 잊히고 싶다던 전직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의 고비마다 정치의 한복판에 서고 있다"고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환경부 블랙리스트 작성, 서해 공무원 강제 북송, 원전 점수 조작, 부동산 통계 조작 등 국기문란으로 점철된 전 정부의 대통령이 국민께 희망을 이야기하는 것은 어색하기만 하다"고도 지적했다.

이어서 "이번 강서구청장 선거는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대표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한 선거가 아닌 강서구의 중단 없는 발전을 위한 선거"라고 강조했다. 

또 "이미 강서구민의 선택을 받은 후보, 힘 있는 여당 후보로서 강서구 발전의 마침표를 찍을 유일한 후보는 바로 김태우 후보"라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는 이번 선거를 본인들의 정치적 계산으로 혼탁하게 만들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번 선거는 오롯이 강서구와 강서구민을 위한 선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민수 대변인도 논평에서 "민주당은 김태우 후보의 귀책사유로 강서구청장 선거가 다시 치러진다고 생떼를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강서구 보궐선거의 원인은 김 전 구청장이 제보를 결심케 했던 문재인 정권의 숱한 비리 행위 아니겠냐"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이번 보궐선거를 국민에 의한 정권 심판이라고 하지만 틀렸다"며 "이번 선거는 강서구 시민에 의한, 강서구를 소외시켰던 자들에 대한 심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