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민생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에 대해 "뜬금없다"고 비판하고, 여야 대표회담부터 응하라 촉구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낸 논평에서 "여야 대표가 만나 민생에 대해 치열한 논의를 하자고 했던 국민의힘 제안에 먼저 답하는 게 순서"라면서 이와 같이 밝혔다.

그는 "추석 민심은 분명히 '정쟁'이 아닌 '민생'을 가리키고 있다"라면서 "그렇기에 김기현 대표는 민주당과 이 대표에게 지금까지 여러 차례 여야 대표회담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관 탄핵, 총리 해임 건의는 물론이고 정쟁으로 국회를 멈춰 세운 채 산적한 민생법안을 묶어 놓고서 뜬금없는 떼쓰기식 영수회담 제안을 하는 것은 앞뒤도 맞지 않을 뿐더러 진정성도 보이지 않는다"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국회의 시간"이라며 "하루라도 빨리 여야 대표가 만나 민생을 위한 논의에 나서야 한다. 21대 마지막 정기국회만큼은 '민생' 해결에 오롯이 집중해 유종의 미를 거두자"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앞서 이날 페이스북에서 "윤 대통령께 민생 영수회담을 제안드린다. 최소한 12월 정기국회 때까지 정쟁을 멈추고 민생 해결에 몰두하자"는 메시지를 낸 바 있다.

연합뉴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