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순간, 결과에 놀라는 민주당 지지자들(사진=선우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순간, 결과에 놀라는 민주당 지지자들(사진=선우윤호 기자)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탄원서와 체포동의안 부결 의원 색출 등의 모습이 민주당의 현주소라고 비판했다.

23일 김민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범죄혐의자는 조사를 받는다’ ‘범죄 행위가 입증되면 처벌을 받는다.’는 상식은 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당연한 일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범죄혐의자 이재명 대표 한 사람 때문에 대한민국 국회와 입법부 기능이 멈춰 서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재명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이재명을 넘어 민주당을 지켜달라'며 대표직 사퇴 불가를 공식화했다"라며 "이에 민주당 역시, 책임도 민생도 외면한 채 오로지 체포동의안에 가결 표를 행사한 의원 색출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 그야말로 대한민국 공당인 민주당에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꼴이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표결 전날까지도 ‘자율 투표’에 맡기겠다‘, ‘당론으로 정하지 않겠다’던 민주당의 입장 역시 결국 ‘쇼’였던 것으로 드러났다"라며 "‘부결을 향해 가속 패달을 밟으면서 중립 기어 넣었다’ 우겼던 꼴이다. 이러니 범죄혐의자 이재명 대표의 옥중 공천설까지 공공연하게 나오는 것 아니겠는가"라고 규탄했다.

이어 "민주당은 자당 대표에게 당당하게 범죄 혐의를 벗을 기회를 주고자, 용기 있는 결정을 했던 같은 당 의원들에게 부역자라는 오명까지 씌웠다. 같은 당 의원을 부역자라 비난하며, 대대적인 색출 작업을 펼치겠다는 것이 지금 대한민국 제1야당 민주당의 현주소이다"라며 "민주당은 국회의원, 보좌진, 시도당까지 동원해 이 대표 ‘구속 반대 탄원서’를 제출하겠다고 한다. 탄원서에는 '국가 시스템 전반에 중대한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사법부를 압박하는 사법 방해 행위가 담긴다고 한다. 그야말로 국정을 볼모로 삼은 공당의 협박이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 민주당 의원님들께 촉구한다. 인제 그만 ‘친명(親明)’ 접고, ‘친민(親民)’ 하시길 바란다. 그것이 내년 총선 민주당도 의원님들도 살길 아니겠는가"라며 "국민이 여러분께 위임한 권력, 범죄혐의자가 아닌 국민을 위해 써야 하는 것 아니겠는가"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