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웅 국민의힘 의원 sns)
(사진=김웅 국민의힘 의원 sns)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문재인 정권이 통계수치를 조작했다는 감사원의 중간발표를 언급하며 "문재인 정권은 과거 소련처럼 모든 수치를 결정해놓고 통계를 거기에 맞추는 조작통치를 한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지난 16일 김웅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제야 이해되는 발언들. 2019년 11월 문재인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부동산 문제는 우리 정부에서는 자신 있다고 장담하고 싶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2020년 신년사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에서 결코 지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부동산 시장은 상당히 안정이 되는 것 같다' 2020년 6월 김현미 국토부 장관, 국회 국토위 답변 '지금까지 정책은 다 종합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봅니다' 2020년 8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의 수석보좌관 회의 '주택 시장이 안정화되고 집값 상승세가 진정되는 양상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라며 과거 문 정권의 발언들을 나열했다.

이어 "지난 정부의 대표적인 실정 중 하나가 부동산 정책이다. 하지만 문재인 정권은 그것을 부인했다. 패악 부리듯 부동산 정책이 성공했다고 을러댔다"라며 "심지어 친여성향의 시민단체마저 아파트값이 폭등했다고 비판했지만 문재인 정권은 그것도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아파트값은 3년간 14.2%만 올랐고 안정적’이라고 발표했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제야 그 해괴한 발언들의 수수께끼가 풀렸다.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와 국토부가 통계청과 한국부동산원을 협박하여 통계수치를 조작했다는 감사원 중간발표가 있었다"라며 "이에 대해 전 정권 측은 감사원이 조작 감사를 한 것이라고 반발한다. 하지만 우리는 지난 정부때 했던 수많은 발언들을 기억하고 있다. 도대체 어느 세상에 살고 있는지 알 수 없었던 해괴한 발언들이 그저 실수가 아니었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과거 소련처럼 모든 수치를 결정해놓고 통계를 거기에 맞추는 조작통치를 한 것이다. 결국 문재인 정권은 어설픈 트루먼쇼 정권이었다"라며 "이렇게 조작이 일상적이니 뉴스타파식 선거조작은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었는지 모른다"라고 규탄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