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대표 1인씩 총 82명 참여
직원 130여명이 열띤 응원전
홍태용 시장 깜짝 방문으로 열기 더해

홍태용 김해시장(가운데)과 골든벨을 울린 강수빈 주무관 그리고 수상자들의 기념사진.[김해시 제공]
지난 1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펼쳐진 2023 도전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모습.[김해시 제공]

김해시(시장 홍태용)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김해시지부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 도전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각 부서에서 대표 1명씩을 선발해 82명이 대회에 참여했으며, 부서 대표 선수의 응원을 위해 130여명의 직원들이 모여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대회에 앞서 전체 참가자들이 노동조합 퀴즈를 풀며 아이스 브레이크 타임을 가졌으며 대회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공직자가 알아야 할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의 주요 내용들을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두루 출제해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청렴 지식을 퀴즈로 풀면서 즐겁게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퀴즈대회 중간에 홍태용 김해시장이 깜짝 방문해 전체 참석자를 대상으로 청렴과 공정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며 스페셜 퀴즈를 내고 맞추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회는 3라운드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쳤던 노인복지과 강수빈 주무관이 골든벨을 울렸으며 2등은 서부보건소 위생과 이종윤 주무관, 3등은 소통공보관 강예린 주무관이 차지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MZ세대부터 모든 공무원들이 한마음으로 소통하며 청렴을 배우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보여줬던 청렴에 대한 진지한 열의와 단합이 건강한 공직 문화 조성에 긍정적인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박상현 기자 sabg0042@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