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전경.(사진=연합뉴스)
대형마트 전경.(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일 "이번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을 계기로 많은 국민들께서 여행을 즐겨주신다면 내수 경기 진작과 어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덕수 총리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 추석에는 많은 국민들이 모처럼 6일간의 긴 여휴를 즐기실 수 있게 됐다"라며 "이번 연휴는 국내여행 적기"라고 게재했다.

한 총리는 숙박 플랫폼 할인 쿠폰 60만장 배포 및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화와 KTX·SRT요금 할인,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 130만원 상향소식과 수산시장 구매금액 30% 환급 등의 소식을 전했다.

한 총리는 수산물 구매시 환급을 언급하며 "꽃게와 대하는 통통하게 살이 올라 끓여 먹어도, 쪄먹어도 좋고 가을 전어 굽는 냄새는 더 말할 것 없다"라며 "경치좋은 곳에서 가족과 함께 드시면 광어회와 병어조림도 감칠맛이 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물가에 대해서는 "명절 연휴는 반갑지만, 부쩍 오른 물가에 걱정도 많으실 줄로 안다"라며 "정부가 미리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석 성수품 가격 5% 인하, 정부 비축물량 역대 최대 규모 공급, 670억원 규모 농축산물 할인행사 등의 소식을 함께 소개하면서 "이번 가을은 좀더 넉넉하고 풍성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정부가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