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긴급회의 열고 태풍 대비 만전 당부
9일 피해우려지역 및 읍.면.동 순회하며 현장 대비상황 점검

나동연 시장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양산시 제공]
나동연 시장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양산시 제공]

양산시(시장 나동연)는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태풍으로 인한 피해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나동연 시장은 지난 8일 태풍 '카눈'에 대비해 긴급회의를 열고 옥외광고물, 지하차도, 하천산책로, 산사태우려지역, 건설공사현장, 침수우려지역 등 인명피해우려지역에 대한 사전예찰 활동을 펼쳤다.

이어 9일 오전에는 나동연 시장과 이정곤 부시장이 관내 산사태우려지역, 건설공사현장, 황산공원, 침수우려지역 등 주요 인명피해우려지역과 관내 읍.면.동을 방문해 현장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나 시장은 읍.면.동장을 중심으로 이장단, 자율방재단과 함께 도로변 측구와 저 지대 배수시설 주변 쓰레기 등 이물질을 제거, 청소 및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인명피해우려지역 등 예찰을 강화해 위기 징후 발생시 즉시 주민대피가 이뤄지도록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양산시 전 부서 및 읍.면.동 공무원은 지하차도 12개소, 산사태우려지역 77개소, 야영장 17개소, 하천급류 우려지역 12개소, 배수펌프장 15개소 등의 점검 외에도 우수 받이, 하천산책로 대형공사장 등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지역과 배수로 점검 등을 강화하고 침수우려지역의 상가 및 가정에 모래주머니를 배부하는 등 태풍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경찰·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며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적극적인 대처 상황을 유지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태풍 북상에 따라 시설물 점검 및 현장 예찰을 강화해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태풍으로 많은 비와 강풍이 예상되는 만큼 외출을 삼가고 특히 하천변, 계곡 야영객, 피서객은 사전에 대피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산=박상현 기자 sabg0042@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