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박대출 "국민들이 칼부림 당해도 그들에겐 후순위인가 보다" 비판

최승호 전 MBC 사장이 흉기난동, 잼버리 이슈 등이 윤석열 정부의 공영방송 장악보다 비중있게 보도되고 있다면서 KBS와 MBC, SBS 등의 최근 보도를 문제삼았다. 언론인 출신인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최 전 사장의 글을 보고 "눈을 의심했다"며 "국민들이 칼부림 당해도 그들에겐 후순위인가 보다"라고 비판했다.

최 전 사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공영방송 KBS와 MBC를 동시에 장악하려는 불법, 탈법적인 시도를 하고 있는데 막상 언론보도를 보면 한가하기 짝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며 "어제 방문진 이사장이 감사원에 소환됐는데 KBS와 SBS는 한 꼭지도 다루지 않았다. SBS는 이웃집 불구경 중일 것이고 기대도 하지 않았다. 그러나 KBS는 왜 그러는 걸까? MBC도 그저께는 방문진 이사장 소환 소식을 단신으로 맨 끝에서 다뤘다"고 했다.

그러면서 "분당 흉기 난동이나 잼버리, 폭염 같은 사안들도 국민이 알아야겠지만 공영방송 장악 문제는 그것보다 훨씬 중요한, 우리 사회의 근본을 완전히 파괴하는 문제이다. 중요도로 따지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라고 했다.

최 전 사장은 이들 방송사를 향해 "이동관 씨가 과연 그의 말대로 KBS와 MBC를 BBC, NHK로 만들 사람인가, 아니면 윤석열의 괴벨스가 될 사람인가 심층 취재해서 보여달라"며 "설사 그 뉴스들이 사태의 흐름을 바꾸지 못한다하더라도 기록으로 남아 언젠가 다시 민주주의를 되찾을  각성을 줄 수 있도록 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같은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부 시절 MBC 사장을 지낸 분이 '분당 흉기 난동이나 잼버리, 폭염 같은 사안들이 방문진(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감사원 소환, 공영방송 장악 등에 비해 만분의 일도 중요하지 않다'는 글을 올렸다"며 "눈을 의심했다. (최 전 사장이) 아차 싶었는지 '공영방송 장악 문제는 그것보다(분당 흉기 난동, 잼버리 등) 훨씬 중요한, 중요도로 따지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수정했다"고 비판했다.

박 의장은 "'묻지마 범죄'로 죄 없는 국민들이 칼부림 당하고, 이상 폭염 속 잼버리 대회에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데도 그들에겐 후순위인가 보다"라며 "사람의 생명과 안전이 공영방송보다 먼저다. 만배, 억배 더 중요하다(는 것)"이라고 했다.

최 전 사장은 박 의장의 비판에 대해 다시 글을 올려 "말 꼬투리 잡기로 공영방송 장악이라는 진실을 피해갈 수는 없다"고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