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 없는 음해·비방성 내용이 대부분…‘적반하장’ㆍ‘내로남불’ 자인

미디어연대, 국민과 함께 이들의 망동(妄動) 좌시하지 않을 것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좌파언론과 언론단체들의 무차별 공세를 규탄한다!

차기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로 이동관 대통령특보가 최근 지명되자 KBS, MBC, YTN, 한겨레, 경향신문 등 좌파언론들의 무차별 헐뜯기 보도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 이들 매체의 보도는 이 후보자의 내정설이 나돌던 때부터 이미 나온 것으로, 음해·비방성 내용이 대부분이다.

공세의 선두에 선 MBC는 폭염과 청주 오송 지하차도 참사 감찰결과 발표 등 다른 중요 뉴스가 있음에도 지난 28일(금요일) 저녁 8시 메인뉴스에서 이 후보자에 대한 비방성 뉴스를 6꼭지나 편성했다. 이 가운데 5꼭지는 기왕에 보도됐던 내용을 되풀이하는 수준의 일방적, 편파적 보도였다. KBS도 같은 날 저녁 9시 메인뉴스에서 4꼭지를 할애해 이 후보자를 음해했다.

YTN은 심지어 13년 전에 있었던 사건의 판결문까지 찾아내서 "날짜가 다르다"는 등 몇 가지 지엽적 내용을 끄집어내 기억력 테스트 차원의 기사를 [단독 보도]라는 타이틀 아래 연일 이 후보자 공격에 나섰다.

이로써 이들 세 공영방송은 뉴스의 공정성을 스스로 허물었음은 물론,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전국언론노동조합(언론노조)의 하수인이라는 사실까지 자인하고 있다.

이들 좌파언론들이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이른바 '국정원 언론장악 문건'이란 것도 이동관 후보자가 직접 개입했다는 법적 증거가 없는, 실체가 불분명한 문건으로 확인되고 있다.

반면 6년 전인 2017년 8월 당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 워크숍에서 배포된 '언론장악 문건'은 고대영 KBS 전(前) 사장의 해고무효 소송 과정에서 법원이 그 실체를 인정했다. 즉, 전임 문재인 정권 차원에서 치밀한 계획 아래 KBS, MBC 사장 교체 등 공영 언론장악을 추진했음을 법원이 확인했다는 얘기다.

문 정권 당시 언론의 자유와 독립성을 유린한 반헌법적 언론장악 작태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일관한 좌파언론들이 지금 와서 새삼스레 '이명박 정권의 언론장악'을 주장하고 나서는 것은 '내로남불'과 '적반하장'의 전형이다. 이들 언론이 이동관 차기 방통위원장 후보자 대한 '흠집 내기', '아니면 말고' 식 집중 보도를 하는 잣대를 이재명 민주당 대표 관련 비리 보도에 단 한 번이라도 적용한 적이 있는가?

소위 '7개 현업 언론단체'로 불리는 단체들의 최근 행보 역시 마찬가지다. 언론노조와 이 노조와 노선을 같이하는 방송기자연합회, 한국기자협회,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한국방송촬영인협회, 한국영상 기자협회, 한국PD연합회 등이 민주당과 손잡고 '홍위병'을 자처하며 이동관 후보를 결사반대하는 이유는 자명하다. 문재인 정권 때 권력의 앞잡이가 돼 칼춤과 왜곡·편향 보도를 일삼은 좌파언론들과 언론단체들이 앞으로 치러야 할 대가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들이 치러야할 죄값을 스스로 알고 있는 자들이 제 발 저려서 벌이는 이들 좌파언론과 언론단체들의 망동을 미디어연대는 강력히 규탄하며, 국민과 함께 이를 좌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2023년 7월 31일

미디어연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