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쌍방울 대북 불법 송금' 의혹을 언급하며 "사법 방해, 법치 부정, 민주주의 농단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심판받아야 마땅하다"라고 규탄했다.

27일 김예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쌍방울 대북 불법 송금’ 의혹에 대한 진실이 드러나고 있다.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이재명 당시 경기지사의 방북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사를 쌍방울 측에 전달했고 이를 이 지사에게도 보고했다고 진술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도 민주당은 여전히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경거망동하고 있다. 친명계의 대표주자 정성호 의원은 이 전 부지사와 특별면회했고 박찬대 의원은 지난주 이 전 부지사 측 인사와 만나 '당이 돕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이것은 민주당이 이 전 부지사에게 정치적 압력을 가해 이 대표에 대한 방탄막을 공고히 하고 사법 리스크에서 벗어나기 위한 꼼수의 증거이다. 어떤 뒷거래가 있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이 모두 이 대표로 향하던 수사의 흐름을 끊기 위한 시도라는 것은 분명하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렇게 대놓고 사법을 정치화하고 있는 이재명 대표가 '검찰이 정치를 하는 것 같다'라고 주장하는 것은 자가당착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기명 표결을 추진하겠다는 이 대표와 민주당의 진정성을 어찌 의심하지 않을 수가 있나"라며 "소위 말하는 ‘수박’,‘이재명 배신자’들을 공개되면 ‘개딸’들의 표적으로 던지겠다는 협박이나 다름없다. 특히나 곧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넘어올 가능성이 매우 농후한 이 대표가 책임정치 운운하며 쌍수를 들고 환영하는 모양새를 보니 그 검은 속내가 눈에 빤히 보인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억울하다면 권력과 권한을 남용하며 사법 시스템을 부정할 것이 아니라 법원에서 진실을 가려내면 된다"라며 "민주당과 이 대표의 사법 방해, 법치 부정, 민주주의 농단 행위는 심판받아야 마땅하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