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소재 연희지역아동센터에 개소
서구와 업무협약 통해 꼭 필요한 기관에 역량 집중
인천 서구 샘물지역아동센터에 5호점도 예정
임직원이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 통해 
이용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 기회도 제공

KCC글라스는 지난 20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연희지역아동센터에서 KCC글라스 임직원을 비롯해 인천 서구 및 IBA 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홈씨씨교실 4호점 개소식을 열었다. [KCC글라스 제공]
개소식에 이어 아동들에게 개선된 학습 및 놀이 공간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대표 김내환)가 아동복지시설 교육환경 개선사업인 '홈씨씨교실'의 4호점을 개소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공헌활동에 속도를 붙였다. 

KCC글라스는 지난 2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연희지역아동센터에서 KCC글라스 임직원을 비롯해 인천 서구 및 IBA 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홈씨씨교실 4호점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현판식과 더불어 이용 아동들에게 개선된 학습 및 놀이 공간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홈씨씨교실은 지난해부터 진행된 KCC글라스의 대표적인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낡은 아동복지시설을 리모델링해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KCC글라스는 이 사업을 통해 서울, 경기, 부산 등에 위치한 사회복지기관 3곳에 홈씨씨교실을 개소했다. 

특히 올해에는 인천 서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 대상 기관을 함께 선발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지원이 꼭 필요한 기관에 사업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KCC글라스는 이번 4호점에 이어 올해 안에 인천 서구의 샘물지역아동센터에도 홈씨씨교실 5호점을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해당 지역 아동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게 된다. 

이와 함께 KCC글라스의 임직원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하는 친환경 건축 및 인테리어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해 홈씨씨교실 이용 아동들에게 업사이클링 체험과 진로 체험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의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인천 서구 지역 아동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홈씨씨 인테리어가 가진 사업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홈씨씨교실 4호점을 개소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KCC글라스의 사회공헌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