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재옥 의원이 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4.4(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의원이 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4.4(사진=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주축이 되어 추진중인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에 관한 국회 본회의 상의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지정 표결에 불참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윤재옥 원내대표의 발언에 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관련법 처리 의도에 대하여 "(다가오는 총선)선거 시기에 활용하겠다는 것(의도)이 뻔히 보인다"라는 것.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 직후 만난 기자들에게 "민주당이 단독으로 법안(이태원 관련법)을 강행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당은 (본회의상의 표결에)참여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이태원 참사 관련 특별법 등에 대해 "워낙 독소조항이 많은 법안"이라면서 "이 법안을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하여 밀어붙이는 정치적 의도가 있기에 동의할 수 없다"라고 꼬집었다.

같은 날, 국회에서는 본회의가 진행 중에 있다.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본회의 직전 당 의총을 열고서 "민주당이 그동안 준비한 안건들을 계획대로 처리할 것"이라고 밝힌 만큼 추후 급랭정국이 예상된다.

이외에도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상정 관련 건을 두고 진행된 민주당과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 간 협의에 대해 "시간적인 제약이 있다"라며 "관련 내용에 대해 논의 중인데 입장차가 있어서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본회의 직전 열린 당 의총에서 이태원 참사 특별법 신속처리안건 지정에 관한 표결 불참 등을 논의했다. 이외에도 파업 근로자에 대한 기업의 손해배상 청구권 자체를 막는 일명 '노란봉투법'과 함께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등 3건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