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지난 28일 부산 부산진구청에서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이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진구 제공]
지난 28일 부산 부산진구청에서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이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진구 제공]

부산 부산진구는 지난 28일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공약사업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해 이행 중에 도출된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한 자리였다.

그동안 부산진구는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약사업 실천 보고회를 열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사업 ‘5대 분야 39개 단위사업’에 대한 실천계획을 확정 짓고 이를 부산진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지난달 31일부터 3일간 각계각층의 주민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이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했고, 검토된 내용들은 이날 보고회 때 논의됐다.

보고회 결과, 메타버스 동물원 체험관 유치와 재개발·재건축 지원 전담조직 신설 2건의 공약은 완료됐고, 도심 속 자연휴양 관광벨트 조성과 DRMO 부지 생활체육 콤플렉스 건립, 서면권 세대별 테마거리 조성, 재활용 선별장과 자원회수센터 통합 등 주요 핵심공약도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대부분 사업이 정상적으로 잘 추진되고 있다”며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 8기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향후 적극적인 재정확보와 객관적인 평가 등을 통해 미비한 점은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진성 기자 jinseong9486@hanmail.net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